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 관련 투자에 많은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요즘 마진거래에 투자가 많이 쏠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국내에는 FX마진거래를 렌트형식으로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다가 FX렌트사태 이후 플랫폼을 암호화폐, 가상화폐 코인으로 갈아타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마진거래는 공매도와 공매수하여 차익을 내는 형식의 투자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는 기관투자자의 전유물처럼 알려져 있는데요.

이유는 그 절차가 굉장히 복잡하고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고 신용등급에 대한 영향도 많이 받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FX마진거래, BTC마진거래 또한 증거금 등의 진입장벽은 있지만 주식시장 보다 어렵지 않게 진입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코인원에서 관련서비스를 제공했으나 현재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마진거래소로는 비트맥스, 바이비트, 폴로닉스 등이 있으며, 개인투자자도 쉽게 진입이 가능한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 왜 할까요?

암호화폐는 하루에도 급격한 상승과 하락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변동성이 큰 투자상품입니다.

현물거래소에서의 투자는 저점매수, 고점매도라는 방식으로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마진거래소에서는 실제 가상화폐, 암호화폐 코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고점에서 공매도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그리고 현물코인거래와 달리,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코인가격이 내려간다해도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동이 심한부분은 이점으로 작용해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 작용으로 인해 현물거래소와 달리 차원이 다른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이러한 레버리지가 단점으로 작용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 외에 현물을 주로 거래하는 투자자들은 헤징전략을 위해 마진거래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헤징이란, 보유한 코인의 급락 손실을 최대한 방지하려고 반대 포지션을 설정하는 리스크 분산을 의미합니다.

현물(現物)의 시세 하락에 의한 손해를 막기 위하여 선물(先物)로 팔아 치우는 일.

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

암호화폐 마진거래소

국내에서 개인투자자가 이용가능한 암호화폐 마진거래소는 사실상 비트맥스와 바이비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비트맥스는 마진거래소 중 투자자 수와 거래량이 압도적 1위 입니다.

현물거래소에서 바이낸스가 압도적이라면 선물거래소에서는 비트맥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는 비트맥스의 대항마로 2018년 3월 설립된 싱가폴 회사 입니다.

비트맥스의 장점은 거래량과 이용자 수가 많다는 점입니다.

이는 매매를 원할하게 해주는 가장 중요한 지표라서 압도적 거래량만 봐도 비트맥스는 타 마진거래소보다 메리트가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등 이외에도 여러가지의 암호화폐 마진거래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비트맥스의 단점도 있는데요. 1일 1회 일괄출금을 진행한다는 점과, 거래량이 많아질경우 오버로드가 생긴다고 하니 이는 단점입니다.

바이비트는 거래가능 코인과 시스템이 거의 비트맥스와 비슷합니다.

거래량은 비록 비트맥스에 미치지 못하지만 거래볼륨이 크지 않다면 바이비트에서 거래하는것도 지장은 없습니다.

비트맥스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1일 1회출금방식이 아닌 1일 3회출금 시스템이며 100만명 이상의 투자자가 이용해도 오버로드가 서버지연이 생기지 않는다는점은 비트맥스에 비해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는 가입시 10달러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금으로 거래하여 발생된 수익금 출금도 가능합니다.

비트코인마진거래_렌트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_렌트거래

비트코인 렌트거래

기존 FX렌트거래 플랫폼들이 비트코인렌트거래로 플랫폼을 갈아타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FX에서 BTC/USD(비트코인/달러)로 종목을 바꿈과 동시에 투자를 진행하는 방식도 현금을 넣고 투자를 하는것이 아니라 코인을 지갑에서 지갑으로 이동하여 투자를 진행하는 약간은 달라진 모양새 입니다만 사실상 거래하는 방식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렌트거래는 기존 FX와 똑같은 레버리지 없는 투자한 만큼의 손실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며, 또 한가지 달라진 점이라하면 기존 실현시에 차감하던 수수료를 선수수료로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 선수수료란?

해외의 마진거래 플랫폼에서는 이미 다 선수수료제도를 운영합니다.

선수수료 10%인 투자 플랫폼에서 10,000원을 투자한다고 했을때 차감되는 투자액은 11,000원이 빠져나가게 되는거죠. 실현시에 20,000원이 생기며 실격시에도 수수료는 차감되게 됩니다.

선수수료는 확실히 투자자에게 유리한 시스템은 아닙니다.

실현율이 좋다면 선수수료, 후수수료든 괜찮지만 항상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자는 없으니까요.

새로운 플랫폼 투자하기 전 자세하게 수수료 등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중하게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마진거래